사는 이야기

[배달 플랫폼 후기] 배민커넥터, 쿠팡이츠배달파트너

So Good! 2021. 1. 27. 18:44
반응형

※ 플랫폼 종류, 시간대, 지역, 개인차이, 배달수단(이 글은 도보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에 따라 경험이 각자 다르므로 상당히 주관적으로 작성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배달 플랫폼 알바를 해보았습니다.

운전은 하지만 고수입이 목적이 아니었고, 운동 겸, 짜투리 시간 활용 겸 할 목적으로 도보로 배달하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우선 가장 궁금해하실 수익부터 짜잔~

수익은 앞서 시간대, 지역 등에 따라 상이하므로 참고만 하세요~

참고하실 수 있도록 날짜, 건수, 금액을 캡쳐하였습니다.

배민커넥터


쿠팡이츠배달파트너





일단, 결론은 퇴근하면서 한두 건 씩 해보는 것도 좋고 운동삼아 해보는 것도 좋지만 시간과 노력에 비해 그리 큰 수익은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거주지역에서 하게 된다면 아는 사람 마주칠 수도 있겠네요. 은근히 신경쓰였습니다.

지금은 겨울이고,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를 쓰고 다녀서 다행히 신분노출(?)은 되지 않았습니다.

저는 배민 커넥터와 쿠팡이츠배달파트너를 해보았고 실제로 해보니 각각 장단점이 있었습니다. 장점 위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 배민 커넥터
시간대 차이가 있었겠지만 주문이 쿠팡이츠에 비해 많았습니다. 그리고 일반 배달이 아닌 B마트 배달 건도 있어서 부지런한 만큼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배차방식은 일반과 AI 두 종류인데, AI방식으로 설정하면 배달 도착지 근처에서 다시 배달할 수 있는 주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쿠팡이츠배달파트너
부담이 없습니다. 쿠팡은 묶음배송이 되지 않아 1건씩 배정받아 1건씩 배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결제가 완료된 건만 배달하기 때문에 카드결제나 현금결제 때문에 카드단말기나 잔돈을 갖고 다니지 않는 점도 매우 편했습니다. 주문자와 결제하거나 하는 시간도 절약되고 특히 말수가 적으신 분들은 쿠팡이 좋을거 같네요. 그리고 앱도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편리했습니다. 


| 공통점
1. 가입 후 교육 이수, 첫 배달 완료 등에 따른 지원금 이벤트가 있습니다. 잘 활용하셔서 추가 수익을 얻으세요.

2. 교육 이수 후 업무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시청 후 (그리 어렵지 않은) 시험을 통과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앱으로 교육을 이수하실 수 없습니다. PC로만 가능하며 2시간 정도 소요되니 미리 교육 이수 해놓으시면 편리합니다.

3. 요일별, 시간대별, 지역별, 날씨별 프로모션이 있습니다. 날씨가 안좋거나 배달이 많은 시간이나 지역에 따라 배달비가 달라집니다. 


덧) 둘다 운동 겸, 짜투리 시간 활용 겸 하기에 좋은것 같습니다. 앱 사용은 쿠팡이 편했지만 배달을 마치면서 사진으로 기록을 남겨주는 배민의 '오늘의 기록'이라는 기능이 감성적으로 매우 좋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