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ice 이야기
(한글) 목차 만들기
So Good!
2022. 1. 28. 1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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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줄 요약
1. 보기메뉴에서 '조판 부호'를 켠다. 2. 제목앞에 컨트롤 + k + t 2. 목차만들 곳에서 도구 > 차례만들기 > 차례코드 모으기 |
결론부터 말하면, 한글에서 목차 생성하는 방법은 다른 방법도 있지만 이 방법이 문서 작성 중, 편집 시에 수정 작업하기 제일 편함 것 같다.
그림과 같이 문서를 작업한다.
1. 메뉴에서 '보기'탭을 눌러 '표시/숨기기'의 '조판 부호'에 체크한다.
('문단 부호'가 체크되어있지 않은 경우에도 동시에 체크되어 활성화 됨)
이렇게 보이던 부분이
이렇게 보이게 될 것이다. 편집모드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2. 목차를 만들고자 하는 곳의 맨 앞에 커서를 놓고 '컨트롤 + k + t'를 누른다.
3. [제목 차례]라고 생성되면 성공, 그 줄을 목차에 넣겠다는 의미이다.
4. 목차를 생성하고자 하는 부분에 커서를 놓고 반복한다.
5. 목차를 만들 페이지로 이동하여 '도구' > '차례만들기' 팝업 메뉴에서
'제목 차례'체크, '차례 코드로 모으기' 체크 후
탭 모양에서 '오른쪽 탭' 라디오 버튼 체크하고 '채울 모양'을 선택
6. 이후 목차를 편집한다.
소제목의 경우 들여쓰기를 하면 공백으로 채워진 점도 자리에 맞게 조절된다.
7. 목차 작성 후 본문을 수정하여 페이지가 변경되거나 목차가 수정되면
만들어진 목차만 삭제 후 5번부터 반복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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