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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주제와 분석단계 설명은 생략하였습니다.

소요기간은 주단위로 작성하였으며, CRM주제영역은 지속적인 분석과 조정이 필요한 관계로 소요기간을 산정하지 않았습니다.

 

1. 오픈율 분석

- 시간대별 분석

  : 오픈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메일함을 열었을 경우 해당 메일이 상단에 있는가 여부

  : 개인별 메일 오픈 시간은 다르며, 개인마다 일정한 시간대를 갖고 있음

- 요일별 분석

  : 특정 요일별로 오픈이 높은 경우가 있음

  : 뉴스레터 - 월요일, 쇼핑몰 - 목, 금요일

- 메세지 종류별 분석

  : 메세지 종류는 정보전달(뉴스레터, 소식제공 등), 마케팅(쇼핑몰 메일), 고지(개인정보 사용내역, 증서/영수증 발행 등)

  : 메세지 종류에 따른 반응은 각기 상이

- 발송간격 분석

  : 고객이 필요한 정보라도 발송빈도가 높으면 반응율이 감소하는 경향이 있음

  : 성수기 때는 많은 업체가 많은 양의 메일을 발송하므로 피로도 상승

  : 성수기 전 발송건 조절을 통해 성수기 고객 이탈을 방지 하는 전략 등으로 활용 가능

- 키워드 분석

  : 메일 제목 분석

  : 메일 제목에는 Offer(할인, 적립, 혜택 등), 브랜드, 제품명과 개인화(수신자 명)를 적용 가능

  : 어떤 메일 제목에 고객이 더 잘 반응하는지 분석

  : ex) 여름 : Offer나 브랜드 보다 제품명을 기재하는 것이 반응이 높음

2. 클릭율 분석

- 디바이스 분석

  : PC 혹은 모바일 기기에서 오픈여부

  : 모바일 기기에서(모바일 웹) 오픈할 경우 PC 전용 템플릿은 해상도 및 배치가 오히려 더 불편을 초래

  : 2단 구성 등으로 모바일 기기에서 오픈하는 고객을 배려하는 템플릿 작성 필요

- 템플릿 분석

  : 컨텐츠 템플릿에 따른 반응 분석

  : 굳이 UX가 아니더라도, '디바이스 분석'결과에 따라 2단 구성 등의 반응에 대한 결과를 반영

  : '포인트 적립' 등의 컨텐츠는 메일 하단에 배치하여, 메일 컨텐츠를 탐색하도록 유도

  : 메일 제목에 제품명을 기재할 경우, 해당 제품을 컨텐츠 상단 혹은 하단 위치하여 AB테스트 후 결과 반영

3. 오픈/클릭 분석

- 교차분석

  : 오픈율과 클릭율 분석을 통해 공통 과제 먼저 시행

4. CRM 분석

- 경쟁사분석

  : 경쟁업체 메일 분석

- 제품별 분석

  : 제품별 season 분석

  : 제품별 채널별 분석(이메일 마케팅에 효율적인지 여부)

- 구매주기 분석

  : 구매이력과 고객 별 분석

  : 구매주기에 따른 맞춤 발송에 활용

- Segment 분석

  : 고객segment 별 분석

  : 고객segment 별 컨텐츠 구성

 

  : 종합적인 CRM 분석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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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So Go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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