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관련 문제가 있을 경우 미리 알려주시면 삭제하겠습니다.




반응형

바이러스 마케팅(virus marketing)은 네티즌들이 이메일이나 다른 전파 가능한 매체를 통해 자발적으로 어떤 기업이나 기업의 제품을 홍보할 수 있도록 제작하여 널리 퍼지는 마케팅 기법을 말한다. 컴퓨터 바이러스처럼 확산된다고 해서 이런 이름이 붙었다. 2000년 말부터 확산되면서 새로운 인터넷 광고 기법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는데, 기업이 직접 홍보를 하지 않고, 소비자의 이메일을 통해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는 광고라는 점에서 기존의 광고와 다르다.

입소문 마케팅과 일맥 상통하지만 전파하는 방식이 다르다. 입소문 마케팅은 정보 제공자를 중심으로 메시지가 퍼져나가지만 바이러스 마케팅은 정보 수용자를 중심으로 퍼져나간다.

기업은 유행이나 풍조 등 현실의 흐름을 따라가면서 네티즌들의 입맛에 맞는 엽기적인 내용이나 재미있고 신선한 내용의 웹 애니메이션을 제작, 인터넷 사이트에 무료로 게재하면서 그 사이에 기업의 이름이나 제품을 슬쩍 끼워넣는 방식으로 간접광고를 하게 된다.

네티즌은 애니메이션 내용이 재미있으면, 이메일을 통해 다른 네티즌에게 전달하게 되고, 이러한 과정이 반복되다 보면 어느새 네티즌 사이에 화제가 됨으로써 자연적으로 마케팅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이 바이러스 마케팅은 웹 애니메이션 기술을 바탕으로 이루어지며, 파일 크기가 작아 거의 실시간으로 재생이 가능함은 물론, 관련 프로그램만 이용하면 누구나 쉽게 제작할 수 있고, 기존의 텔레비전이나 영화 등 필름을 이용한 광고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이 들기 때문에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출처 : 위키피디아
http://ko.wikipedia.org/wiki/%EB%B0%94%EC%9D%B4%EB%9F%B4_%EB%A7%88%EC%BC%80%ED%8C%85

동기녀석이 (응? 여자도 녀석인가..?)

왠 글하나 추천해달라고 링크를 보내줬는데,

다니엘 헤니가 화보 촬영중에 찍은 사진들을 올려놓은 글이었다.

(화보사진은 아니고 메이킹 필름 같이 자연스럽게 나온 사진들)

메인에 올라가도록 추천해달라는데,

내가 헤니가 뭐가 안타깝다고 추천을 해줘..

하긴 나보다 한국말은 못하니까 하핫..까짓거 추천해주지..

그런데, 연예인에 신경 안쓰는 녀석이 왠 연예인 게시글에 추천을 해달라고 하냐고 물었더니

바이럴 마케팅 중이라고 한다..

'그래 그렇구나~' 라고 대답하고 열심히 검색했다.

으흠..이런 것이었군..

재미있는 사진, 동영상이나 플래시 등을 만든게..다 이런 의도였군.

역시, 나 보라고 공짜로 만들어준게 아니었어..

네이트톡에 가끔 정말 광팬인가..싶을 정도로 이쁜 연예인 사진 올라온 글들이,

아마 다 바이럴 마케팅이 아닌듯 싶다.
반응형
Posted by So Good!
,